인사말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영연방 국가에서는 오래전부터 대중스포츠로 터잡고 있는 론볼은 잔디경기장에서 남녀노소,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경기입니다.
비록 액티브한 동작은 적지만 볼을 굴리는 섬세한 기교와 점수획득을 위한 다양한 전술이 요구되어 경기내내 잔잔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스포츠이면서도 한편으로는 지나친 승부욕을 지양하고 상호예의와 스포츠맨쉽을 중시하는 신사적인 경기입니다. 따라서 가족과 이웃이 함께 어울려 건강관리와 여가활용을 위해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스포츠라 자부합니다.
현재 전국에는 30여개의 크고 작은 론볼경기장이 설치되어 있고, 1,400여명 이상의 론볼 선수들이 각종 전국대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마다 동호인 조직이 결성되어 론볼 보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리 군포시장애인론볼연맹은 론볼 보급과 활성화를 통해 군포시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론볼 관련 용기구 공급, 전문인력 양성 등 보급 환경조성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선수를 선발, 육성하여 각종 대회에 참여하여 군포시의 론볼 위상을 높이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론볼 경기장 건설과 지역별 대회개최 등 누구나 론볼을 쉽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우리 모두의 역량을 모아 추진하고자 하오니 군포시 론볼 가족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